부여군의회, 제271회 임시회 개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여)허희만 기자
입력 2023-02-20 14: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3년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추경안, 조례 제․개정안 등 18개 안건 심의·의결

제271회 임시회 개회식[사진=부여군의회]


충남 부여군의회는 20일 제271회 임시회를 열고 9일간의 회기 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긴급 난방비 지원이 포함된 2023년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추경안을 비롯해 조례 제․개정안 8건 및 2023년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계획 등 18개 안건을 심의․처리한다.
 
임시회 기간 중 심의할 조례안은 △부여군의회 사무기구 설치 및 직원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조직개편 반영을 위한 부여군 군정조정위원회 조례 등 일괄개정조례안 △부여군 여성창업지원센터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부여군 백제기와문화관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부여군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부여군 농수산물 수출촉진 지원에 관한 조례안 △부여군 공동상표 사용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부여군 세계유산 등재․관리․활용 및 재단법인 백제세계유산센터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모두 8개다.
 
이날 본회의에 앞서 윤선예 의원은 “청년층을 위한 결혼 장려 정책 및 군청사 내 소통의 장 마련으로 노인일자리 창출”이라는 주제로 5분 발언을 했다.
 
장성용 의장은 개회사에서 “주요업무추진계획을 면밀히 살펴 사업의 목적을 정확히 파악하고 문제점은 없는지, 발전적인 대안은 무엇인지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혜를 당부하였고, 집행부에도 차질없는 사업추진을 요청”하였다. 또한 “해빙기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민안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한다”라고 말을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