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들, 튀르키예 지진 피해 구호 참여…음성·데이터 요금 감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3-02-17 16: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웹사이트 갈무리]


국내 통신사가 튀르키예 지진 현장에서 진행 중인 구호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음성·데이터 관련 국제 요금을 감면한다.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는 국내 통신사들이 튀르키예 구호활동 지원을 위해 현지 파견된 구호대원 등의 로밍요금과 튀르키예로 발신하는 국제전화 요금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는 튀르키예에 파견되는 긴급 구호대, 비정부기구, 의료지원단 등 파견요원의 로밍요금을 전액 지원한다. 지원 대상 기간을 우선 지난 1일부터 오는 3월 31일까지 2개월로 잡았으나 이 기간을 상황에 따라 조정할 계획이다. 이 조치로 파견요원 구호활동에 필요한 데이터 이용 부담을 줄여 원활한 구호활동을 돕는다는 설명이다.

KT,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SK텔링크, 세종텔레콤 등 통신사는 국내에서 튀르키예 현지 번호로 발신하는 국제전화 요금 50%를 감면한다. 이로써 국내 모든 내·외국인에게 참여 통신사 서비스로 튀르키예 현지 가족과 지인 안부 확인, 현지 업무 처리에 필요한 국제전화 이용 부담을 던다. 이 또한 지원 대상 기간을 2개월(2~3월)로 잡았으나 현지 사정에 따라 추후 연장할 수 있다.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관계자는 “재난 상황에서 통신의 역할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통신사 지원책이 튀르키예 대지진 이재민 구호와 긴급 복구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LG유플러스는 통신 요금 감면과 별개로 튀르키예·시리아 지역 지진에 주거지를 잃은 현지 이재민을 위한 방한 용품(담요 1만장)을 긴급 공수해 기부하고 오는 3월 2일까지 임직원 참여 기부금과 그 액수에 상응하는 회사 기부금을 마련해 현지 국민을 돕는 성금으로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날 KT도 현지 이재민 구호성금 10억원을 마련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에 기탁하고 제휴 협력 중인 튀르키예 1위 통신사 ‘투르크텔레콤’이 추천한 단체를 통해 기부금이 쓰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