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2023년 시정 브리핑데이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3-02-15 14: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동해시 시립박물관 건립, 너도 나도 인플루언서

동해시청 전경[사진=동해시]

강원 동해시가 2023년 2월 시정 브리핑데이를 서면을 통해 보도했다.
 
동해시는 이번, 시정브리핑에서 첫 번째로 동해시 시립박물관 건립 타당성 용역에 대해 기본계획 및 건립 타당성 조사 용역에서 필요성과 기대효과를 제안했다.
 
이에 공립박물관 건립은 문화체육관광부 설립 타당성 사전평가 통과가 필요하고, 박물관 기본계획수립 및 건립 타당성 조사를 통해 사전평가 자료를 확보한다는 것이다.
 
동해시의 시립박물관 건립 추진상황으로 과업지시서 등 제반 서류 준비와 박물관 기본구상을 내부 협의 중에 있으며, 타지역 사례를 벤치마킹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시는 두 번째로 너도 나도 인플루언서 전시민 관광 요원 이벤트를 추진한다.
 
이 사업의 대상은 전 시민(국민)이며, 사업기간은 2023년 3월 ~ 2023년 4까지이며, 사업내용은 시 개청일을 맞이해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 동해시 관광 홍보 업로드 시 기념품 증정 이벤트를 추진한다.
 
시는 이에 따른 필요성 및 기대효과로 SNS 시민 기자단, 시민 유튜버 등 시민과 함께하는 온라인 홍보로 시와 시민과의 유대감을 증대하고, 시를 자발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바이럴 마케팅 효과로 동해시 관광홍보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추진목적으로 유튜버, 파워 블로거 등 인플루언서 뿐만 아니라 전 시민(국민)을 대상으로 동해시 관광 홍보 이벤트를 추진해 온라인 상에 동해시 관광 콘텐츠 확산 효과를 거둔다는 것이다.

시는 향후계획으로 2월 중으로 원활한 이벤트 추진을 위한 관계(홍보감사담당관실, 동해문화관광재단 등) 부서 및 기관 협의하여 2월 ~ 3월 SNS 이벤트 참여 홍보를 추진한다.

한편, 이벤트 추진 및 기념품 증정은 3월 22일 ~ 4월 5일까지 동해시 관광 홍보 사진 1개 이상과 게시글 100자 이상 작성하여 SNS에 업로드 후 관광 홈페이지에 신청 시 430명에게 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