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찾아가는 사업설명회 개최 '청년JUMP-UP'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3-02-15 0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찾아가는 청년 사업설명회 포스터. [사진=제천시]


충북 제천시는 오는 22일 제천시립의병도서관 3층 대강의실에서 제천시 청년(19~39)을 대상으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시는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 공모에 선정돼 2025년까지 4년간 총 70억원(국비 49억원, 시비 21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현재 농림부에 제출할 기본계획을 수립 중이며 올 3월 이를 확정하고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 사업으로 농촌지역 내 조직 및 인력 육성으로 지역 특화사업을 발굴하고 일자리를 창출해 지속적이고 자립적인 농촌 발전기반을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시는 사업 배경을 설명하고 지역청년들에게 참여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22일 설명회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오후 2시부터 임경수 서울대 환경공학박사가 신활력플러스 사업 및 타 지역 청년들의 사업 추진사례를 소개하고, 3시40분부터 ‘결국, 강점’ 저자인 유선영 작가가 청년들에게 재능을 파악하고 강점을 끌어낼 수 있도록 코칭프로그램을 강연할 예정이다. 당일 참여자에게 선착순으로 카카오프렌즈 여행용 키트도 배부한다.
 
40명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자에게는 개별적으로 문자를 발송한다. 관련 문의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으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유입하기 위한 본사업에 청년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