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의회, 제307회 임시회 열고 2023년 첫 회기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천)허희만 기자
입력 2023-02-14 08: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제307회 임시회 2023년 첫 회기 모습 [사진=서천군의회]


충남 서천군의회는 13일 본회의를 열고 17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제307회 임시회 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회기 동안 서천군의회는 △서천군 사할린 한인 영주귀국 주민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서천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서천군 체육진흥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갯벌 홍보사업을 위한 (재)한국의 갯벌 세계유산 등재 추진단 출연 동의안 등 의원 및 집행부 발의 조례안을 심의・처리하며 14일부터 3일간 각 실․과 및 사업소로부터 올해 주요 업무계획에 대해 보고 받을 예정이다.
 
김경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이번 임시회는 2023년 서천의 발전 방향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회기”라고 강조하며 “집행부는 수립한 주요 업무계획이 군민의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발전을 위해 실효성 있는 계획인지 면밀히 검토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한경석 의원은 5분 발언을 통해 가족돌봄청년과 그 가족의 생활안정 및 복지증진을 위해 △가족돌봄청년의 가족을 위한 돌봄 및 가사 지원사업 △가족돌봄청년에 대한 취업 지원사업 △가족돌봄청년과 그 가족에 대한 심리 정서 지원사업 △가족돌봄에 필요한 용품 지원사업 등을 추진할 것을 촉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