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부송동에 3성급 관광호텔 들어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2-13 11: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북도·익산시, ㈜엠엘비파트너와 투자협약 체결

13일 전북도청 회의실에서 열린 익산 부송동 관광호텔 건립 투자협약식이 진행되고 있다. (왼쪽부터 정헌율 익산시장, 김관영 전북도지사,  이성일 ㈜엠엘비파트너스 대표,  민명준  ㈜엠엘비파트너스 재무적투자자 중도가스(주))[사진=익산시]

익산시 부송동에 3성급 관광호텔이 건립된다.

전북도는 13일 김관영 도지사, 정헌율 익산시장, 이성일 ㈜엠엘비파트너스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관광호텔을 건립하기 위한 227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엠엘비파트너스는 익산시 부송동 일원에 오는 2024년까지 지하 1층, 지상 17층 규모의 90개 객실을 갖춘 3성급 관광호텔을 건립할 계획이다. 

또한 호텔 운영을 위해 31명을 신규 채용 예정이다. 

㈜엠엘비파트너스가 건립 예정인 호텔은 익산시청이나 익산역에서 20분 거리에 위치했고, 익산 IC와도 접근성이 좋아 익산 대표 관광지인 미륵사지, 백제역사유적지구 관광객은 물론, 익산 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 내 출장 투숙객 수요에 충분히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북도는 ‘전라북도 기업 및 투자유치 촉진 조례’에 따라 전북에 관광사업을 하려는 투자기업이 사전 투자협약을 체결한 경우, 시설투자비에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도는 사업 완료시 투자금액의 10% 범위 내에서 보조금을 최고 20억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익산시 또한,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각종 인허가 처리와 ‘익산시 기업투자유치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른 관광사업 시설투자비 보조금 지원 등 행정에 관한 사항을 적극 지원한다.

김관영 도지사는 “주식회사 엠엘비파트너스의 투자로 익산시 관광인프라가 향상되고 지역경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익산 관광호텔 건립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각종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관광도시로의 높은 매력도와 성장 가능성을 보고 투자를 결정해 주신 ㈜엠엘비파트너스 대표님과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관광객에게 여행을 통한 휴식과 즐거움, 색다른 경험을 선사해 관광객 500만을 넘어 1천만 시대를 견인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