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새얼아침대화에서 특강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 기자
입력 2023-02-10 00: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학생성공시대 문을 열기 위해 더 큰 도약으로 전진하겠다

  •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초등 신규임용(예정)교사 대상 특강 진행

[사진=도성훈 교육감 페북 캡처]

도성훈 인천시 교육감이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벽을 문으로'란 제목으로 "새얼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새얼아침대화에서 특강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도 교육감은 "올해는 '학생성공시대를 위해 인천교육의 표준을 만드는 해'로 인천에서 교육받고 취업하고, 세계적 인재로 성장하는 과정에 지역 오피니언 리더분들께서 함께해 주시길 부탁드렸다"고 설명했다.

이어 도 교육감은 "인천의 383개 도서관의 책 읽기, 글쓰기 모임을 연결하고, 인천의 94개 서점과 연계 "읽걷쓰" 문화조성, 68개 '인천 바로 알기' 코스, 강화-섬-에코 3대 인천에듀투어, 싱가포르 난양공대-롤스로이스 연구센터 등 기업-대학-시청, 교육청의 실용적 협력사례 등 인천 교육의 주요 정책 및 사업에 관해 설명해 드렸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도 교육감은 "코로나 3년은 인천교육에 있어 벽을 문으로 만드는 시간이었다며, 이제 학생성공시대의 문을 활짝 열기 위해 더 큰 도약으로 전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초등 신규임용(예정) 교사들이 인천시교육청 강당에서 도성훈 교육감의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도성훈 교육감 페북 캡처]

한편 도 교육감은 지난 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초등 신규임용(예정) 교사를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도 교육감은 "'처음'이라는 설렘은 가보지 않은 미지에 대한 기대를 잊지 않는 것이라고 한다"며 "학생성공시대의 주역이 될 신규 선생님들께 몇 가지 당부드렸다"고 했다.

이어 "학생성공시대의 철학과 가치를 이해하는 교사, 사제동행의 마음으로 서로 소통하고 연대하는 교사, 새로운 변화와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는 교사, 스스로 배우고 성장하는 교사로서 성공적인 삶을 위해 노력해주시길 부탁드렸습니다. 학생성공시대와 함께할 신규교사들의 '처음'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