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온라인 기반 맞춤형 교육지원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3-02-05 12: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원어민 화상영어 참여자 지난해보다 2배 확대

[사진=익산시]

익산시가 외국어소통 능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온라인 기반 맞춤형 교육지원을 강화한다.

5일 시는 올해 원어민 화상 영어교육 지원 대상자 1176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570명보다 2배 확대한 것이다. 

화상 영어교육은 초·중학생 및 성인을 대상으로 2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특히 매년 많은 신청자로 조기 마감 및 탈락자 발생 등을 고려해 올해는 5개월씩,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운영하고 성인반도 추가했다.

이에 따라 2월부터 상반기 588명, 7월부터 하반기 588명 등의 학생 및 성인이 각 가정에서 비대면·실시간으로 다양한 영어 콘텐츠를 활용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익산거주 일반학생 85%와 교육복지 우선선발 학생 15%를 대상으로 선발해 주 2회, 1대 4 방식의 그룹 수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신청 희망자는 익산시 화상영어교육 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6일부터 10일까지 지원 가능하며, 실시간 수강신청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소상공인 소규모 경영환경 개선사업 추진…30개 기업 대상

익산시청 전경[사진=김한호 기자]

익산시가 소상공인들의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사업 경쟁력을 강화를 위해 소상공인 소규모 경영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소규모 경영환경 개선사업은 옥외간판 및 외·내부 인테리어 등 노후된 기반시설에 대한 시설개선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익산시에 1년 이상 영업 중인 다이로움 가맹점으로 ‘익산시 소상공인 지원 조례’의 적용 범위에 해당하는 소상공인이다. 

지원 금액은 업체 당 최대 200만원 한도 내에서 시설개선비용(부가세 제외)의 80%를 지원한다. 

시는 매출규모 및 영업기간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해 심사 후 지원대상 30개소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사업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오는 6일부터 17일까지 소상공인과로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소나무 재선충병 집중 방제
익산시는 산림병해충 감염방지를 위해 오는 27일까지 소나무 재선충병 집중 방제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소나무 재선충병은 매개충으로 인해 소나무류 나무의 껍질을 갉아먹은 후 나무 조직 내부로 침입해 빠르게 증식하면서 나무를 100% 고사시키는 치명적인 산림병해충이다. 

감염된 나무는 치료 회복이 불가능하다.

시는  최근 급속도로 확산되는 산림병해충을 막고, 지속 가능한 산림을 유지하기 위해 ‘소나무 재선충병 방제특별법’을 적용할 계획이다. 

이에 함라면, 황등면, 덕기동 등을 주요 사업 대상지로 정해 1억6000여만 원을 투입해 소나무 재선충병 감염목 및 우려목을 벌채·파쇄할 계획이다.

또한 시는 추가적인 감염 예방을 위해 주변 소나무류 나무에 예방나무 주사를 주입해 감염 예방을 위한 노력도 병행키로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