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창업지원단, 창업 비즈니스 모델 강화 프로그램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3-02-03 16: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2년 창업중심대학(예비) 사업 일환으로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총 4회에 걸쳐 창업 아이템 검증, 멘토링, 성과홍보 교육 진행

대구대학교 전경.[사진=대구대학교]

대구대학교(총장 박순진)가 창업 비즈니스 모델 강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참여 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였다고 3일 밝혔다.
 
대구대 창업지원단은 2022년 창업중심대학(예비) 사업의 하나로, 지난해 11월 말부터 올해 2월 초까지 총 4회에 걸쳐 창업 아이템 검증과 멘토링, 성과홍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해 11월 20일부터 12월 9일까지 진행된 첫 번째 교육은 기업의 기술성 및 시장성 평가, 성장 솔루션 제공을 위한 교육으로 37건의 창업 아이템 검증이 실시됐다.
 
또 지난해 11월 29일과 30일에는 11개 사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모델 수립 교육 및 실습이, 올해 1월 18일부터 31일까지는 8개 사를 대상으로 기업별 맞춤형 솔루션 교육이 진행됐다.
 
이외에도 창업지원단은 1월 19일부터 2월 3일까지 우수 기업의 성과 영상 제작 지원 및 보도 교육을 진행하며 사업 성과 홍보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리상컴퍼니 김가영 대표는 “예비 창업자로서 아이템 검증, 비즈니스 모델 수립, 멘토링, 영상 홍보 등 단계별로 필요한 맞춤형 지원이 사업 경쟁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재현 대구대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창업기업별로 강·약점을 분석해 솔루션을 제공하고 단계별 스케일업(Scale-up)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