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윤 권익위 부위원장, 취임사서 과거 '오또케' 표현 사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연우 기자
입력 2023-01-30 14: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법과 원칙, 공정과 상식이 살아 숨 쉬는 권익위 만들 것"

정승윤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 [사진=연합뉴스]

정승윤 국민권익위원회 신임 부위원장은 30일 취임사에서 과거 자신의 '오또케' 표현 논란과 관련해 공식 사과했다.
 
정 부위원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어쩌면 적지 않은 직원 분들이 이번 저의 임명에 관한 언론 보도를 접하면서 염려와 걱정을 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우선 이 자리를 빌려 직원 여러분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정 부위원장은 검사 출신으로 지난 2006년부터 부산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로 재직했다. 그는 "지금까지 '법'이란 한 우물을 파면서 살아왔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어 "국민의 권리와 자유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진정한 용기와 자기 희생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상기하며 법과 원칙, 공정과 상식이 살아 숨 쉬는 권익위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정 부위원장은 "국민권익위원회의 사무는 대통령의 행정권에 속하지만, 법률에 의해 매우 강력한 사무의 독자성이 부여돼 있다는 사실에 주목하고자 한다"며 "중앙행정심판위원장으로서 행정심판이 보다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혼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정 부위원장은 과거 윤석열 대선 후보 선거대책본부에서 사법개혁 공약의 실무를 맡았다. 지난해 2월 공약집에 '오또케'라는 표현을 썼다가 논란이 일자 해촉됐지만, 한 달여 만에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무사법행정 분과에 전문위원으로 재합류한 바 있다.
 
'오또케'는 주로 '남초'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여성이 급한 상황에 '어떻게 해'라는 말만 반복하며 아무런 대처를 하지 않는다며 조롱조로 쓰이는 말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