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환 탈잉 대표 "'탈잉비즈' 통해 상반기 흑자전환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경은 기자
입력 2023-01-27 13: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난해 4분기부터 서비스…B2B 거래액 62% ↑

  • 직무교육 포함 자기개발 등 복지 프로그램 제공

[사진=탈잉]



온·오프라인 클래스 플랫폼 탈잉은 B2B(기업 간 거래) 서비스 ‘탈잉 비즈(BIZ)’를 본격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통해 상반기 내 흑자 전환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탈잉은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서비스에 집중됐던 조직을 지난해 3분기부터 개편해 B2B 서비스를 준비했다. 특히 지난해 4분기부터 본격적인 탈잉BIZ 영업활동을 통해 전년 대비 B2B 거래액 62%가 상승했다. 
 
지난 한 해 동안 우아한 형제들, 포스코인재창조원 등 총 151개 기업이 탈잉BIZ를 이용했다. 지난해 탈잉BIZ 서비스를 경험한 기업들의 60% 이상이 재계약을 진행하는 등 이용 만족도 역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탈잉BIZ는 직무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운동‧취미‧자기개발 등 기업복지 프로그램을 동시에 제공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각 회사별 상황에 맞춰 온라인 VOD, 오프라인 클래스, 라이브 강의 등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기업별 담당자 전용 페이지도 제작해준다. 이를 통해 주요 학습 현황과 기간별 이용률, 콘텐츠 및 부서별 수강 현황을 쉽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김윤환 대표는 “지난해 하반기 회사 운영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조직을 재정비하고 B2B 툴 개발 및 영업, 경비 절감 등 노력을 통해 현재 경영 안정화를 찾아가고 있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B2B 영업활동 및 안정적인 B2C 매출유지를 통해 상반기 내 흑자전환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