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프리미엄 'BTS딸기' 대형마트 단독 판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승권 기자
입력 2023-01-19 13: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3년에도 신품종 도입 및 확대 운영 예정

 

소비자가 롯데마트에서 고당도 딸기 제품을 고르고 있다. [사진=롯데쇼핑]

롯데마트가 고당도 딸기를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봄보다 딸기의 단맛이 강해지는 1월은 연중 딸기 매출 중 30% 이상이 집중된다. 최근에는 나를 위한 작은 사치를 즐기는 스몰 럭셔리 트렌드에 따라 고당도 품종 딸기에 대한 수요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 롯데마트 프리미엄 품종 딸기의 올해 1월 17일까지 누계 매출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다가올 설 명절에는 고객 수요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롯데마트는 단독으로 판매하는 ‘두리향 딸기’와 일반 딸기보다 2배 이상 큰 ‘킹스베리 딸기’ 등 다양한 프리미엄 품종의 딸기 물량을 전년 대비 50% 이상 확대했다.

특히 딸기 중 가장 높은 당도와 진한 향을 가진 품종인 '두리향 딸기'는 최근 BTS 멤버 SNS에서 화제가 돼 'BTS 딸기'로 불린다. 일반적인 딸기 당도가 9~10브릭스인데 '두리향 딸기'는 11브릭스에서 최대 15브릭스에 이르는 높은 당도를 자랑한다. 

작년에 롯데마트가 첫 선보인 '두리향 딸기'는 일반 품종보다 2배 이상 비싼 가격이지만 없어서 못 팔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실제로 지난해 1개 농가가 하우스 3개 동에서 재배한 물량 대부분에 달하는 4t 정도를 완판했다.
 
정혜연 롯데마트 과일팀장은 "높은 당도와 진한 향을 자랑하는 ‘두리향 딸기’를 비롯한 여러 프리미엄 고당도 과일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