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스마트팜 혁신밸리에서 '국제심포지엄'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상주) 피민호 기자
입력 2023-01-19 13: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세계원예센터 CEO, 네덜란드 농무참사관 상주 혁신밸리 방문

  • 국제 심포지엄 개최 및 혁신밸리 시설 견학… 국제 교류 확대

[사진=상주시]

“예로부터 대한민국 농업의 중심도시로서 기반을 닦은 상주시가 이제는 스마트농업을 통해 도약을 하고자 합니다”
 
경북 상주 스마트팜 혁신밸리에서 지난 18일 세계원예센터 CEO, 네덜란드 대사관 농무참사관이 참석한 가운데 ‘국제심포지엄’이 열렸다.
 
세계원예센터(World Horti Center)는 원예강국인 네덜란드에 2018년 3월 개, 소한 후 스마트농업과 관련된 비즈니스․교육․연구 활동을 수행하며 세계원예산업을 선도하는 기관이다.
 
38개 시설원예 관련 부서를 갖춘 최첨단 연구센터를 포함해 130여 개 이상의 국제적 기업과 파트너 관계를 맺으며 기업체를 위한 상설 전시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협력의 노하우를 배우고자 158개국 세계 곳곳에서 12만명의 전문가들이 방문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경북대학교 상주캠퍼스 내 설치되는 세계원예센터 한국사무소(WHC KOREA) 개소식 행사의 일부로 추진됐다.
 
경북대 상주캠퍼스에서의 1부 개소식 행사 이후 세계원예센터 CEO, 네덜란드 농무참사관, 이철우 경북도지사, 강영석 상주시장, 안경숙 상주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 모두 스마트팜 혁신밸리로 이동해 2부 행사에 참석했다.
 
2부 주요일정은 혁신밸리 청년교육생이 함께 참석한 오찬, 국제심포지엄, 주요내빈의 혁신밸리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국제심포지엄의 강연자와 내용은 △세계원예센터 CEO의 ‘세계원예센터의 역할 및 사업’ △렌티즈그룹 수석고문의 ‘렌티즈의 교육과정’△경북대 임기병 교수의 ‘네덜란드는 어떻게 원예강국이 되었나’ 순이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스마트팜 혁신밸리라는 우수한 시설을 토대로 대한민국의 스마트농업을 선도하며, 국제적 교류와 인적 네트워크를 확대해 상주시 농업의 중흥을 이루어 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