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칠곡할매 글씨체, 봉화 광산 생환 광부 손 글씨로 설 명절 인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동) 최주호 기자
입력 2023-01-17 16: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설 명절 현수막 도내 군 168개 소 10일 간(16~25일) 게시

칠곡할매 글씨체 현수막. [사진=경상북도]

경상북도가 설 연휴를 맞아 게시한 귀성객 환영 현수막이 도민과 귀성객의 마음과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도는 이번 설 명절에는 의례적인 귀성 환영 명절 현수막에서 벗어나 ‘꿈을 꾸고 노력하면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새해 복 많이 지으십시오!’(칠곡할매 글씨체), ‘희망찬 빛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봉화 광산 생환 광부 박정하씨 손 글씨)의 손 글씨체로 제작했다.
 
이번 윤석열 대통령 연하장에도 사용된 칠곡할매 손 글씨체와 기적을 만든 봉화 광산 생환 광부 박정하씨의 손 글씨로 제작해 도민과 귀성객에게 희망과 감동의 메시지를 전했다.
 

봉화 광산 생환 광부 박정하 씨 손 글씨. [사진=경상북도]

특히 오는 7월 1일부로 대구시로 편입되는 군위군에는 ‘새로운 시작! 희망 가득한 새해 되세요. 새해 복 많이 지으십시오!’(칠곡할매 글씨체)를 새해 인사로 전하고, 군위군의 희망찬 미래를 응원했다.
 
경북도는 그간 매년 명절 연휴 기간 귀성객 환영 현수막을 게시했으며, 올 설 명절에도 도내 23개 시군 168개 소에 게시해 설 연휴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다.
 
이철우 도지사는 “올 한 해도 도민 여러분과 함께 희망과 기적이 있는 새로운 도약을 이루겠다”며 “더 풍요롭고, 더 든든한 설 명절 되시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