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S 타운보드, '건강한 문화 아파트' 2곳 최종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3-01-17 14: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다산신도시자연&푸르지오 건강한 문화 우수 아파트 선정 [사진=KT IS]


KT IS는 '제1회 타운보드 건강한 문화 아파트 어워드'를 열어 다산신도시자연&푸르지오(남양주)와 송파레이크파크호반써밋II(송파구)를 최종 선정해 입주민과의 원활한 소통과 건전한 문화 형성에 모범적인 모습을 보인 데 대한 시상과 문화 포상금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타운보드는 '공간의 가치를 창출하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뜻하는 KT IS의 서비스 브랜드로, 엘리베이터에서 보내는 1분을 활용해 다양한 생활정보와 콘텐츠, 아파트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아파트 입주민 간의 소통 플랫폼 역할을 해 스마트한 아파트 문화에 앞장서고자 지난해 12월 '제1회 타운보드 건강한 문화 아파트 어워드'를 개최했다.
 

다산신도지사연&푸르지오 아파트 전경[사진=KT IS]


선정 대상은 건강한 아파트 문화 형성에 타운보드를 적극 활용한 단지로, 입주민의 아이디어 제안 참여도와 현장 사원의 추천 등을 기준으로 선발했다.

선정된 아파트 단지는 다산신도시자연&푸르지오(남양주), 송파레이크파크호반써밋II(송파구)로, 관리소와 입주자 대표회가 입주민과 소통하는 수단으로 타운보드의 공지사항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고, 영상 콘텐츠 서비스를 통해 긍정적인 아파트 문화를 수시로 전파하는 등 모범적인 모습을 보인 것으로 평가됐다.

또 KT IS는 올해 '타운보드W'를 출시해 스마트한 아파트 문화에 앞장서고 있다. 타운보드W는 기존 25인치 세로형 미디어보다 확장된 50인치 가로형 디지털 미디어 플랫폼으로, 아파트 내 문화 공간과 엘리베이터 밖의 입구 등에 설치돼 각 장소에 알맞은 콘텐츠를 보다 더 넓은 화면으로 제공하고 있다.

KT IS는 "디지털 시대에 발 맞춰 더욱 다양한 매체와 정교한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로 고객 입장에서 한 걸음 앞장선 디지털 미디어 매체 및 콘텐츠를 제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KT IS 타운보드 사업은 지난해 1월 모니터 수량 기준 1만 2000대에서 올해 1월 3만 5000대로 확장하는 등 지난해 대비 약 300% 이상의 아파트 입주민 고객을 확보하는 성과를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