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檢 대장동 의혹 소환 통보, 이재명 악마·흑화 하는 '답정너' 조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세은 수습기자
입력 2023-01-17 09: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검찰 죄 없으면 수사받으라? 비문...죄가 있어야 수사받는 것 아닌가"

  • 김건희 도이치모터스 의혹에 "尹, 내 아내만 법에서 무죄란 건가" 비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지난 12월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7일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대장동·위례 의혹' 관련 검찰 소환 통보와 관련 "이재명을 악마로 만들고 흑화시키려는 답정너(답은 이미 정해져 있으니 너는 대답만 해) 조사"라고 비판했다.

정 의원은 이날 오전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검찰이 이재명 대표의 의혹과 관련해 '뭔가 보여주겠다'며 벼르는 것 같은데 뭔가가 없다"며 "'죄 없으면 수사받으라'는 말도 비문이다. 죄가 있어야 수사받는 것 아닌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죄도 없는데 검찰이 수사받으러 오라고 하면 무조건 나가야 하나"라며 "윤석열 전 검사께서도 (검사시절 당시) 말하지 않았나. 사적 감정을 공적 권한으로 공격하면 그건 검사가 아닌 조폭이나 깡패"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 의원은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과 관련해 "이 대표 성남FC 의혹은 이미 경찰이 무혐의 종결한 걸 (검찰) 캐비닛에서 다시 꺼내온 것"이라며 "김건희 의혹은 왜 캐비닛에 계속 담아두나. 꺼내서 수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윤석열 대통령을 겨냥해 "내 아내만 법에서 무죄라는 건가"라며 비판을 이어갔다. 정 의원은 "김 여사는 학력과 경력을 위조했을 때도 '잘 보이려 그랬다'고 했는데 잘 보이려고 한 거면 무죄인가"라며 "멤버 유지(yuji) 논문도 마찬가지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때는 아내인 정경심 교수까지 다 털었다"고 역설했다.

정 의원은 이 대표가 시련을 잘 이겨내면 더욱 강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고난 없이 큰 지도자는 없다. 김대중 전 대통령은 전두환 정부 시절 사형선고까지 받고 박정희 정부 때는 도쿄에서 수장당할 뻔했다"며 "(사법리스크를) 극복하고 나면 이재명은 천하무적이 돼 있을 것"이라고 이 대표를 북돋웠다.

한편 정 의원은 지난 15일 박지원 전 국정원장이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를 음해하려는 세력에 "내부 총질 말라"고 한 것을 두고 "'돌싱' 박지원 선생은 그런 말 할 자격이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박 전 원장이 민주당 내부를 총질하고 탈당한 후 문재인 전 대통령에 '문모닝'이라고 말한 건 내부 대포질에 십자포화였다"며 "도둑이 경찰한테 도둑질하지 말라고 말하면 무슨 생각이 들겠나"고 힐난했다.

'문모닝'은 지난 2017년 19대 대선 당시 국민의당 소속이던 박 전 원장이 같은 당 안철수 후보를 옹호하며 아침마다 문재인 후보를 공격했던 것을 뜻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