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 동북아시아 수산물 허브 저온물류창고 정상 운영 착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23-01-16 15: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동해자유무역지구 1만4700톤 규모

 

동해자유무역지구 저온표준물류표준공장 전경 . [사진=이도 제공]


친환경 기업이자 국내 유일의 밸류업(Value-up) 플랫폼 회사인 주식회사 이도(YIDO, 대표이사 최정훈)가 동해 자유무역지구 저온저장 시스템(콜드체인) 허브 구축사업의 핵심인 저온물류 표준공장 및 냉동냉장창고 정상 운영에 착수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도는 이날 산업통상자원부 동해자유무역지역관리원으로부터 지난해 8월 동해 저온물류 표준공장 우선협상자로 선정됐으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저온물류 표준공장은 정부가 251억원 예산을 투입해 지난 2020년 4월 준공됐다. 동해와 러시아산 수산물을 저장·가공해 내수시장과 중국, 일본 등에 판매망을 연결하는 콜드체인 허브 구축사업의 핵심이다.
 
시설 규모는 전체면적 1만206㎡이며, 지하 1층, 지상 4층 건물에 첨단 자동화 냉동창고 및 수산물의 가공공장 등 최신 시설을 완비했다.
 
보관 규모는 약 1만4700톤(팔레트 1만2320개)에 달하며, 화물차 35대 등 총 90대의 넓은 주차 공간도 갖췄다.
 
무엇보다 기존 동해항과 동해 신항에서 가까워 이곳을 이용하는 업체들은 동해 인근과 러시아 등으로 수입한 안정적인 어족자원을 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확보할 수 있다.
 
아울러 저온물류 표준공장의 운영으로 그동안 동해 지역의 냉동창고 부족으로 원재료 보관 및 제품 가공에 어려움을 겪었던 수산가공업 업체들의 애로사항도 일부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도는 △수출 증대를 위한 가공공장 운영 △동해지역 생산물의 부가가치 증대 및 가격 경쟁력 강화 △지역 인재 고용 증대 등을 추진할 예정이며, 이를통해 동해 지역의 발전 및 활성화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동해 자유무역지구 활성화에 대한 공고를 인정받아 최정훈 이도 대표이사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최정훈 이도 대표는 “당사는 민자고속도로 및 공공 터널, 교량 등 인프라 시설을 보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통합운영관리하는 업계 1위 기업”이라며 “이번 저온 냉동창고는 물론 향후 항만 등 운영 분야를 더욱 확대해 전문성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