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솔레다르' 점령 주장에 우크라 '반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3-01-15 00: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장갑차에 국기 거는 우크라이나 군인 [사진=AFP·연합뉴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동부 솔레다르를 장악했다고 거듭 밝히고 있지만, 우크라이나 측은 자국이 여전히 해당 지역을 통제 중이라며 러시아 주장을 반박했다.

14일(현지시간) AFP 통신에 따르면 파블로 키릴렌코 도네츠크 주지사는 이날 현지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솔레다르는 우크라이나 당국과 군에 의해 통제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솔레다르를 장악했다고 여러 차례 강조한 러시아 국방부 측 주장과 엇갈린다. 13일 러시아 국영 타스 통신 등에 따르면 러시아 국방부는 성명을 통해 " 솔레다르 해방 작전이 12일 저녁 완료됐다"고 밝혔다. 러시아가 솔레다르 점령을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하지만 우크라이나는 여전히 교전 중이라는 입장이다. 키릴렌코 주지사는 "솔레다르와 바흐무트 인근이 최전선으로서 가장 격전지인 것은 사실"이라며 "현재 도시 안팎에서 전투가 계속되는 중"이라고 전했다.

다만 일각에서는 러시아의 솔레다르 점령은 '시간 문제'라는 평가가 나온다. CNN에 따르면 솔레다르에 있는 한 우크라이나 군인은 인터뷰에서 "끝까지 버티라는 명령을 받았다"며 "할 수 있는 한 버티고 있지만, 결국 한계에 부딪힐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격전을 벌이는 이곳은 우크라이나 동부의 14㎢도 안 되는 작은 마을로, 남쪽 바흐무트와 북쪽 시베르스크를 잇는 주요 방어선 중간에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우크나치는 왜 그렀게 핥다 주는 건지?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1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