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자랑스러운 성균인상'에 신항철·이우헌·최재해·진선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은미 기자
입력 2023-01-12 16: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기일보 신항철 회장 등 탁월한 리더십 평가

(왼쪽부터) 신항철 경기일보 대표이사 회장, 이우헌 주식회사 컴앤에스 대표이사, 최재해 감사원장, 진선미 국회의원 [사진=성균관대]


성균관대학교 총동창회는 '2022년 자랑스러운 성균인상' 수상자로 신항철 경기일보 대표이사 회장과 이우헌 주식회사 컴앤에스 대표이사, 최재해 감사원장, 진선미 국회의원 4인을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성균관대에 따르면 신 회장은 언론인이자 건설 분야 전문가로 지역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지난해 경기일보가 경기·인천지역에선 처음으로 네이버·카카오 CP 사에 선정되는 데 리더십을 보였다는 평가다.

이 대표는 1998년 ㈜컴엔에스를 설립해 탁월한 경영 능력으로 기업을 운영하고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자에 선정됐다. 후학 양성을 위해 장학기금을 쾌척하는 등 학교와 총동창회의 위상을 높이는 데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 감사원장은 공직기강 확립과 법치주의에 입각한 사회정의 구현에 앞장서 왔으며 2003년 감사원에서 공직을 시작한 후 사회문화감사국장, 기획관리실장, 제1사무차장, 감사위원 등을 역임하고 2021년 감사원장으로 취임해 학교의 위상을 높였다고 평가받았다.

진 의원은 법치와 사회정의 실현에 앞장서 2012년 국회 입성 이후 제19대, 20대, 21대 3선 국회의원 및 여성가족부 장관으로 재임하며 여성의 권익증진, 청소년 활동·복지 지원 및 다문화가족정책의 수립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자에 선정됐다.

한편 시상식은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GS타워 1층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2023년 성균관대 총동창회 신년인사회'에서 진행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