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제이에스티나, 김기문 회장 UAE 경제사절단 합류에 이틀 연속 강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23-01-12 09: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제이에스티나가 장 초반 강세다. 전날에 이어 2거래일 연속 상승 중이다. 김기문 회장이 중소기업중앙회장 자격으로 아랍에미리트연합(UAE) 경제사절단에 합류한다는 소식이 호재가 된 것으로 풀이된다.
 
12일 오전 9시 31분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 제이에스티나는 전 거래일 대비 13.69%(460원) 오른 38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에도 제이에스티나는 가격제한폭(29.98%)까지 오르며 336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날 주가 상승은 윤석열 대통령이 무함마드 빈 자예드 알 나흐얀 대통령의 초청으로 14~17일 UAE를 순방하면서 김기문 회장이 경제사절단에 합류한 게 이유다. 이번 순방에 동행하는 경제사절단은 대기업 24개사, 중소·중견기업 69개사, 경제단체·협회조합 7곳 등 100개 기업 대표자로 구성됐다.
 
사절단에 합류하는 기업 대표자로는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SK그룹 회장) △구자열 한국무역협회장(LS 이사회 의장)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장(CJ그룹 회장) △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장(SIMPAC 회장)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박지원 두산에너빌리티 회장 △정기선 HD현대 사장 △허용수 GS에너지 사장 등이다.
 
한편 제이에스티나는 제이에스티나(J.ESTINA) 브랜드로 주얼리와 핸드백 및 로만손(ROMANSON) 손목시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