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공영 청렴 챌린지' 운영…"사내 청렴 문화 확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경은 기자
입력 2022-12-30 10: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공영홈쇼핑 유창오 감사(왼쪽0와 임직원들이 ‘공영 청렴 챌린지’ 포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은 임직원의 공정하고 청렴한 업무 정착을 위해 ‘공영 청렴 챌린지’ 제도를 올해 8월부터 시작해 12월까지 5개월 간 운영했으며, 평소 업무에 있어 청렴에 대해 모범 및 귀감이 되는 총 14명의 청렴직원을 선정해 포상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청렴직원 수상자는 평소 품행이 바르고 갑질 예방, 투명하고 청렴한 업무처리, 사업예산처리 과정의 투명성 등에서 모범을 보인 직원을 동료들이 칭찬하며 추천하는 형식으로 선정했다.

공영홈쇼핑은 2020년부터 임직원들이 청렴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임원들부터 솔선수범하는 자발적 청렴릴레이 편지를 써오고 있다. 이날까지 총 16명의 임직원이 릴레이를 이어오고 있으며, 2023년에도 청렴릴레이 편지는 계속 운영할 계획이다.

신창민 공영홈쇼핑 감사실장은 “’공영청렴챌린지’는 공영홈쇼핑 모든 구성원들의 청렴에 대한 의지를 담아 진행해오고 있는 캠페인으로서 동료가 동료를 칭찬하며 청렴직원으로 추천한다는 것이 특이점”이라며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국민의 신뢰를 높이기 위한 조직의 공정과 청렴의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