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 재생플라스틱 90% 넣은 친환경 폴리카보네이트 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가림 기자
입력 2022-12-28 17: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삼양그룹의 화학·식품 계열사인 삼양사는 재생 폴리카보네이트(PC) 원료가 90% 이상 들어간 친환경 PC를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 

폴리카보네이트는 투명하면서도 충격과 열에 강해 자동차와 가전제품 내외장재, 방음벽, 의료기기 부품 등에 주로 쓰이는 플라스틱 소재로 친환경 폴리카보네이트 재생 원료와 새 원료를 혼합해 만든다.

제조 과정에서 물성 약화 등의 문제가 있어 친환경 소재로는 현재 재생 원료가 30∼50% 함유된 것을 쓰고 있고 국산 소재에서 재생 원료 함유량은 최대 85% 수준이다.

삼양사는 양질의 재생 원료를 이용하고 혼합 과정에서 첨가제 비율 등을 재설계해 이번에 재생 원료 함유량을 90%로 높이면서도 폴리카보네이트 본연의 물성을 갖춘 소재 개발에 성공했다.

삼양사는 이번에 개발한 친환경 소재 1000톤(t)을 생산할 때 일반 폴리카보네이트 생산 시와 비교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약 6200t 줄일 수 있다고 예상했다. 이는 자동차 3200여 대가 내뿜는 배출량과 같다.

삼양사가 개발한 친환경 소재는 미국 안전규격개발 및 인증기관 UL로부터 환경마크 'ECV(Environmental Claims Validations)' 인증을 받았다. 삼양사는 새 소재를 노트북 등 소형 기기에 먼저 적용하고 이후 전자기기, 인테리어 제품 등으로 활용 범위를 넓힐 예정이다.
 

[사진=삼양그룹]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