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희연 서울교육감-서울교총 교섭 타결…"교권보호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22-12-28 13: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28일 서울시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김성일)와 교섭·협의 합의를 체결했다.

서울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합의는 지난해 12월 25일 서울교총이 최초 교섭 등을 요구한 후 1년 만에 이뤄진 것이다.

양측은 지난 9월 6일 첫 본교섭을 시작으로 국민여론·학부모 의견 수렴, 실무협의, 실무교섭을 거쳐 최종 58개 항에 합의했다.

주요 합의 내용은 △교육활동 보호 전담 조직 설치·운영과 교원치유센터 확대 △교육활동 침해 사안 민·형사 소송비 지원 확대 △권역별 학교노무 관리 전담 노무사 배치 △교원별 업무 특성을 고려한 근무여건 개선 노력 등이다.

양측은 정기 정책협의회 운영과 상호 자료 제공 등으로 소통과 신뢰를 강화하는 데도 합의했다.

이번 결과는 올해 3연임에 성공한 조 교육감 3기 출범 이후 첫 합의다.

조희연 서울교육감은 "서울교육 한 축인 서울교총과 교원 전문성 신장과 지위 향상에 이바지하는 합의를 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협력적 소통으로 파트너십을 공고히 해 다양성이 꽃피는 공존의 혁신미래교육을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