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CES 2023서 NFT 신발 '몬스터 슈즈'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수지 기자
입력 2022-12-21 11: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몬스터슈클럽존 운영…5500가지 디지털 가상신발

LG전자가 세계 최대 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3에서 차별화한 고객경험을 선보인다.
 
LG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3에서 특별한 피지털(Phygital) 경험을 선사하는 몬슈클(몬스터슈클럽)존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피지털은 물리적인 것을 의미하는 피지컬(Physical)과 디지털(Digital)의 합성어다.
 
이 공간에는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와 대체불가토큰(NFT) 신발인 ‘몬스터 슈즈’를 전시한다. 홀로그램 및 아트토이를 이용해 스타일러 슈케이스 안에 있는 NFT 신발을 볼 수 있다. 증강현실(AR) 기술을 이용해 NFT 신발을 착용하고 기념사진도 찍을 수 있다.
 
몬스터 슈즈는 NFT 기술로 만든 디지털 가상신발이다. 5500가지 고유 디자인의 NFT 신발을 수집하고,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해 실제 신발과 NFT 신발을 함께 관리하고 감상할 수 있다. LG전자는 몬스터 슈즈를 인덕대학교 게임&VR디자인학과와 함께 개발했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을 갖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와 특별한 NFT 신발을 통해 차별화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는 내년 상반기 국내부터 출시한다. 신제품 외관에 재생플라스틱을 적용할 계획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와 몬스터 슈즈를 함께 전시한 콘셉트 이미지[사진=LG전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