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소식] IK 그룹, 청주시에 도서구입비 성금 1000만원 기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2-12-15 17: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청주시, 경품 받고 싶다면 '버릴시간'접속하세요…이벤트 진행

IK그룹·제산 평생학습재단이 지난 14일 청주시에 도서구입비 1000만원을 기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김상문 IK 회장, 이범석 청주시장). [사진=청주시]


IK그룹·제산 평생학습재단(회장 김상문)이 지난 14일 청주시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도서구입비 1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과 김상문 IK그룹 회장 등이 참석했다.

시는 기탁받은 도서구입비 1000만원으로 신규 도서를 구입해 시민 누구나 열람·대출 가능한 책읽는 도시 청주를 만드는 데 힘쓸 계획이다.

IK그룹은 최초 세계 최대 규모의 건설 폐기물 재활용 기업이며, 제산(霽山) 평생학습재단은 김상문 회장이 2017년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설립한 재단법인이다.
 
◇ 청주시, 경품 받고 싶다면 ‘버릴시간’접속하세요…이벤트 진행
 

경품 행사 포스터. [사진=청주시]


충북 청주시는 청소종합앱 ‘버릴시간’에서 오는 28일까지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버릴시간’은 전국 최초 인센티브 지급형 청소종합앱으로 청주페이 앱 안에서 접속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다.

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우리동네 쓰레기 수거시간 등을 알려주고 카페에서 1회용컵 대신 텀블러 사용하기, 투명 페트병 모으기 등 앱 내 환경보호 활동에 참여하는 시민들은 인센티브(청주콘)를 받고 모은 청주콘으로 경품행사에 응모할 수 있다.

경품 당 청주콘 6개에서 114개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경품은 1등 전기자전거(1명), 2등 의류건조기(1명), 3등 애플워치(2명), 4등 에어팟프로 3세대(1명)이다.

경품 당첨자 발표는 오는 29일 예정이며, 당첨자는 문자로 개별 통지된다.

여운석 자원정책과장은 “시민들이 환경보호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환경에 관심을 두도록 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구상하게 됐다”며 “제로웨이스트 청주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바란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