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지역 불균형 및 소외감 해소 '서군산 복합체육센터' 건립사업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산)허희만 기자
입력 2022-12-15 10: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군산 복합체육센터 조감도[사진=군산시]


전북 군산시가 지역 불균형과 소외감 해소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서군산 복합체육센터 건립사업 진행이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다.
 
15일 시에 따르면 서군산 복합체육센터 건립사업은 동군산 지역에 치우쳐 있던 체육 인프라시설을 서군산 지역으로 확장해 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산북동 3350번지 일원에 지난 2019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서군산 복합체육센터는 부지 3만4795㎡, 연면적 8452㎡, 지하1층/지상3층으로 지어질 예정이다.
 
특히 서군산 복합체육센터에는 실내수영장(25m 8레인), 다목적 체육관, 부대 편의시설 등 체육시설 불균형 및 소외감 해소뿐만 아니라 지역민 생존수영 교육공간을 조성해 수상사고에 대처할 수 있다.
 
현재 지하층 콘크리트 공사 중(공정률 약 15%)으로 오는 2024년 하반기까지 예정된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민의 숙원인 서군산 복합체육센터가 완성되면 각종 체육대회의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체육활동을 통한 건강하고 건전한 체육문화 형성 및 체육 인프라 확충을 통한 서비스 향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