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원덕 산불피해지 산림복구계획 최종 용역보고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2-12-14 14: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산불피해지 786ha를 자연복원(419ha)과 인공복원(367ha)으로 구획하여 연차별 복구계획 수립

박상수 삼척시장 집무실에서 원덕지역 산림복구계획 수립 최종 용역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삼척시]

강원 삼척시는 지난 3월 발생한 울진․삼척 대형 산불로 소실된 원덕지역 산림복구계획 수립 최종 용역보고회를 지난 13일 시장실에서 개최했다.
 
14일 삼척시에 따르면 이번 용역보고회를 통해 시는 산불피해지 786ha 중 자연복원(419ha), 인공조림(367ha)을 구획하여 입지환경에 따라 조화롭게 복구계획을 추진할 계획이며, 권역별로 복구방향을 설정해 산주의견 수렴 및 NGO, 학계 등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한 복원계획을 발표했다.
 
복구계획 추진 방향은 △송이 피해지 복원을 위한 소나무 복원 조림 △대형산불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일정구간 참죽나무 식재 등 활엽수 조성을 통한 내화수림 조성 △가시권 및 도로변에는 경관수종인 대왕참나무 및 관목 등을 식재할 계획이다.
 
이번 보고회는 산불피해지의 94%가 사유림으로 산주들의 의사를 최대한 수렴하고, 입지분석, 조림적정 수종분석, 경사도, 산림기능분석 등 다각도로 분석하여 도출한 합리적인 복구계획을 수립했다.
 
시는 이날 복구계획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2023년~2025년까지 총사업비 35억원을 투자하여 3년간 연차적으로 항구복구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