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장연 시위로 4호선 삼각지역서 열차 무정차 통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2-12-14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장연 시위로 열차 운행 지연...무정차 통과

  • 서울교통공사 "승객 안전 지장 있다고 판단"

전장연 출근길 시위 [사진=연합뉴스]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가 14일 서울지하철 4호선에서 지하철 탑승 시위를 진행한 가운데 서울교통공사는 승객 안전을 고려해 삼각지역에서 열차 한 대를 무정차 통과시켰다.

이날 전장연 회원 10여명은 4호선 삼각지역에서 '248일차 출근길 지하철 선전전'을 진행했다.

오전 8시 40분께 박경선 전장연 대표가 탄 휠체어 8대가 당고개 방면 열차에 오른 뒤 나머지 회원들이 뒤따르는 과정에서 사다리를 차량 안으로 반입하려 하자 공사 직원들이 이를 저지했다.

이 과정에서 회원들은 열차 출입문 중간에 휠체어를 세우는 식으로 강하게 반발했다. 이로 인해 열차 운행이 7분간 지연되자 공사 측은 오전 8시 50분께 신용산역에서 삼각지역으로 들어온 후속 열차 한 대를 무정차 통과시켰다.

공사 측은 역내 방송을 통해 열차 무정차 통과 사실을 알린 뒤 대체 교통편을 이용해달라고 안내했다.

이 과정에서 박 대표가 탄 선행 열차는 삼각지역을 출발했다. 이에 삼각지역에 남은 전장연 회원들이 공사 직원에게 무정차 통과에 대해 항의했고 8시 57분께 또 다른 후속 열차가 역에 진입하자 모두 탑승한 뒤 다음 역으로 이동했다. 회원들이 후속 열차를 타는 과정에서도 운행이 4분가량 지연됐다.

공사 관계자는 연합뉴스에 "열차 지연이 발생해 환승 통로에 사람이 많아지는 등 승객 안전에 지장이 있다고 판단해 무정차 통과했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