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목포시내버스 운행중단에 비상수송차량 '투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영서 기자
입력 2022-12-12 09: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공형·농어촌버스 노선 조정...주민 불편 최소화

태원여객·유진운수 노조가 지난 10월 18일 오전 5시부터 전면 파업에 들어가 차고지에 멈춰있다. [사진=서영서]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이 12일부터 목포시내버스 운행중단에 따른 비상수송대책을 마련했다.
 
군에 따르면 목포시내버스 운행중단으로 목포시에서 무안군으로 운행하는 1번, 9번, 60번, 800번 및 1-2번, 108번 버스가 잠정 미운행되며, 목포시내버스와 공동 운영되고 있는 200번 노선은 축소 운행된다.
 
군은 비상수송노선으로 50번, 55번 공공형버스와 농어촌버스 노선의 조정, 비상수송차량을 투입해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한 목포시 비상수송노선에서 남악~오룡 노선이 제외돼 남악~오룡에서 목포까지 신규 노선과 학생 등교 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다.
 
기존 1-2번 노선에는 출‧퇴근 시간대에 비상수송차량을 투입하고, 그 외 시간에는 기존 목포터미널~금동을 운행하는 농어촌버스가 투입돼 삼향 유교삼거리를 경유한다.
 
108번 노선에는 50, 55번 공공형버스가 회산백련지 운행을 중단하고 목포터미널을 경유해 대체 운행한다.
 
또한 800번 노선에는 비상수송차량 3대를 투입해 무안읍~몽탄~일로~남악~목포터미널을 운행할 방침이다.
 
아울러 축소 운행된 200번 노선은 무안교통소속 4대만 운영되며 가스충전과 배차시간을 고려해 무안읍~목포터미널까지만 운행된다.
 
김산 군수는 “목포시내버스 운행중단에 대비해 가급적 자가용 함께 타기나 자전거, 택시, 통근·통학버스 등 대체 교통수단을 이용해주시기 바란다”며 “군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상수송노선의 자세한 운행시간과 노선은 무안군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