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용 GH 사장 후보자, 임용 초읽기...인사청문결과보고서에 최고의 전문가로 '평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2-12-08 16: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기도의회, 8일 김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 결과보고서 경기도에 송부

  • 건축·도시분야 전문성 및 SH 사장 역임 통한 전문성과 경영능력 겸비

김세용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 후보자 [사진=GH]

김세용 경기주택도시공사(GH)  사장 후보자의 인사청문 결과보고서가 8일 경기도로 송부되면서 임용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경기도의회의 이번 인사청문 채택 결과 통보는 지난 11월 15일 김 후보자가 GH 사장으로 내정된 뒤  약 3주만에 이루어졌다.

인사청문 결과보고서에는 김 사장 후보자가 도시분야 학자로서 충분한 전문성을 갖춘 것은 물론 SH공사 사장 경험 통해 조직 운영 능력까지 겸비했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SH 공사 사장 재임시절 직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공간복지 스마트시티, 컴팩트시티와 같은 GH 미래비전까지 제시하는 창의성까지 갖췄다는 부분도 호평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와함께 △경기도 도시정책 등 부동산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점, △전문성과 경기도에 필요한 사업들에 대한 고민과 연구를 충분히 한 것으로 보여 공백 없이 업무를 수행할 것으로 평가된 점 역시 평가 보고서에 적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김 후보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가가 정식 임명절차를 진행하게 되면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으로서의 임기를 시작할 예정이다.

김 후보자는 1965년생으로 고려대 건축공학과를 졸업한 뒤 컬럼비아대와 서울대, 고려대에서 석박사를 이수했고 컬럼비아대 교수, 중앙도시계획위원, 대통령직속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 한국도시설계학회 회장,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 등을 역임한 이 분야 최고 전문가로 정평이 나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