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여성교육감' 노옥희 울산시교육감 별세…심근경색 추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세종=조현미 기자
입력 2022-12-08 14: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7월 1일 울산시교육청에 열린 제9대 울산시교육감 취임식에서 노옥희 교육감이 취임 선서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울산 첫 진보·여성 교육감인 노옥희 울산시교육감이 8일 갑작스럽게 별세했다. 향년 64세.

노 교육감은 이날 울산시 남구 한 식당에서 울산경찰청장 주관 기관장협의회 오찬 모임을 하던 중 심장마비 증세를 보여 119 신고 후 울산중앙병원으로 옮겨졌다. 병원에서 심폐소생술(CPR)을 받았으나 낮 12시 53분에 사망 판정을 받았다.

사인은 심근경색으로 추정되고 있다. 빈소는 울산시티병원 VIP실에 마련될 예정이다. 울산시교육청은 유족과 세부 장례 절차를 협의 중이다.

노 교육감은 1958년 경남 김해에서 태어나 김해 금곡초, 한림중, 부산 데레사여고를 졸업했다. 부산대 수학과를 졸업한 뒤 1979년부터 교편을 잡았다. 1986년 한국YMCA 중등교육자협의회 이름으로 발표된 교육민주화선언에 참여했다가 해직됐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 울산지부 1·2대 지부장을 지냈고, 1999년 울산 명덕여중 교사로 복직했다.

울산시 교육위원을 거쳐 2018년 제7대 전국지방동시선거에서 8대 울산시교육감에 당선되며 울산 첫 진보·여성 교육감이 됐다. 올해 열린 6·1 지방선거에서는 보수 성향 후보와 양자 대결에서 승리해 재선에 성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