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 임명후보자 인사청문회 결과보고서 채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2-12-06 23: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세용 후보자, 도시 분야 전문성과 탁월한 조직운영 능력 겸비 긍정적 평가

김세용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 임명후보자(오른쪽)가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이선구, 부천2)는 6일 김세용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 임명후보자 인사청문회 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지난 5일 도시환경위원회는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 임명후보자에 대한 정책역량 검증을 위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해, 후보자의 자격과 업무수행 능력을 중심으로 공공기관장으로서 갖추어야 할 비전과 리더십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검증했다.

도의회 도시환경위에서 채택된 인사청문회 결과보고서는 신뢰성, 전문성, 창의성, 도정 이해도, 자치분권 이해도 등 5가지 항목을 중심으로 작성되었다.

세부적으로 임명후보자는 도시분야 학자이자 전문가이고 SH공사 사장을 역임한 경력으로 도시 분야의 충분한 전문성과 조직운영 능력을 겸비하였고 특히 스타트앱밸리, 경제거점 조성, 균형발전, 해외도시개발사업 등 GH의 미래비전을 제시한 것에 대해 긍정적 평가가 있었다.

채택된 인사청문회 결과보고서는 경기도로 송부될 예정이며 김 후보자는 정식 임명절차를 거쳐 GH 사장에 취임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