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교 25주년 KDI국제정책대학원..."정책적 선진화 구축에 앞장설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2-12-06 17: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KDI국제정책대학원]


KDI국제정책대학원(KDI대학원)이 지난 5일 세종시 KDI대학원에서 개교 25주년 기념식과 학술회의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주호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최민호 세종시장, 정해구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 조동철 KDI국제정책대학원대학교 총장겸 KDI원장, 유종일 KDI국제정책대학원장 등이 참석했다.

KDI대학원에 따르면 이날 기념식에는 경사연 소관 정부출연연구기관 기관장과 대학원 교직원, 재학생 및 국내외 동문 등 약 300여명이 참석했다. 

KDI대학원을 졸업한 국제동문들 중에는 Prodencia Awa Injoh Foo Ngang 카메룬 국회의원, Diana Sayuri Bayona Matsuda 페루 무역관광부 前 차관, Golam Shafi Uddin 방글라데시 에너지자원부 前 차관보,
Gediminas Navickas 리투아니아 EU대외관계청 부처장, Khanh Tuan Nguyen 베트남 중앙은행 이사, Ozgur Demirkol 국제통화기금 아태지역사무소 부소장, Donatas Tamulaitis 주UN 리투아니아대표부 대표 등의 고위급 인사들이 참석했다.

유종일 KDI대학원장은 기념사에서 "개교 25주년을 기점으로 대한민국이 직면한 구조적인 난제들과 전 지구적 문제의 해결을 위한 공공정책클러스터 구축을 통해 정책적 선진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축사에 나선 이주호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은 "KDI대학원이 정부부처들과 함께 세종에 위치해 많은 공무원들이 역량개발을 위해 대학원에 진학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높은 교육의 질과 세계를 선도하는 연구성과로 고급인재를 양성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세종에 위치한 KDI대학원을 통해 많은 국제학생이 대한민국의 행정수도를 경험하고 한국에 대한 좋은 인상을 쌓을 수 있게 된 것에 감사하다"며 "세종시도 유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진행된 개교 25주년 기념 학술회의에서는 세계적으로 저명한 대니콰 싱가폴 리콴유 공공정책대학원장, 낸시 스타우트 파디랜드대학원 원장, 재신트 조르다나, 바르셀로나 국제관계대학원(IBEI) 원장의 강연에 이어 유종일 KDI국제정책대학원장, 최흥석 고려대 행정학과 교수, 김우창 KAIST 산업및시스템공학과 교수와 함께 하는 패널 토의가 진행됐다. 기념 학술회의에서는 현재 직면한 시대적인 상황과 미래에 대처하는 방안 등을 논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