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시상…유망 스타트업 중소기업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동근 기자
입력 2022-12-01 16:22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건설 신기술, 산업융합 분야 공모에 총 187개 기업 참가

  • 에너지 하베스팅 기술 활용을 제안한 휴젝트 대상 수상

 

지난 30일 진행된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에서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왼쪽)이 성모세 휴젝트 대표에게 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사진=호반건설]



호반그룹은 지난 30일 조선 팰리스 강남에서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최종 심사와 시상식을 열었다고 1일 밝혔다.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최종 심사에서는 첨단기술을 보유한 8개 우수기업들의 발표가 진행됐다. 수상 기업들에게는 총 2억5000만원 규모의 상금과 사업화 지원금이 전달된다. 이번 공모전은 호반그룹과 서울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했다.
 
‘건설 신기술’과 ‘산업융합’을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에는 총 187개 기업이 참가해 서류 심사와 기술 심사, 대면 심사를 거쳐 8개 기업이 최종 심사에 올랐다.  

영예의 대상은 휴젝트가 차지했다. 휴젝트는 ‘아파트 단지 내 조경 및 안전 개선을 위한 에너지 하베스팅 활용’을 제안했다. 에너지 하베스팅은 일상에서 버려지는 에너지를 수확해 전기에너지로 변환·사용하는 기술이다. 호반건설 아파트 단지에 적용해 개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최우수상에는 △디폰(투명·불투명 전환 스마트 가구와 윈도우) △주식회사 팀워크(AI 활용 설계도서 기반 시공관리 협업솔루션), 우수상에는 △MOBINN(장애물극복 자율주행로봇) △콜리테크놀로지(초정밀 GPS 기반 인공지능 로봇캐디), 장려상에는 △라피끄(제로웨이스트 업사이클링 플랫폼 활용한 식품부산물 화장품 원료화) △블루캡슐(메타버스 모델하우스 플랫폼), 특별상에는 네이블커뮤니케이션즈(스마트 양생 및 작업자 안전관리 시스템)가 이름을 올렸다.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은 “호반그룹은 역대 수상기업과도 협력해 온 것처럼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혁신 기업들이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극의시대_PC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