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韓 16강행 경우의 수는?···포르투갈-우루과이 선발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22-11-29 03: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엄지를 치켜세우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사진= 연합뉴스]

포르투갈과 우루과이가 4년 만에 월드컵에서 만난다. H조 2차전에서 한국이 가나에 패배한 가운데 이 경기로 H조의 향방도 가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포르투갈과 우루과이가 29일 오전 4시(한국시간)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국제축구연맹(FIFA)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에서 맞붙는다.

이날 경기를 앞두고 공개된 포르투갈 선발 라인업에선 호날두를 비롯해 주앙 펠릭스, 브루누 페르난데스가 선봉에 서는 가운데 네베스, 윌리암, 베르나르두 실바, 칸셀루, 멘데스, 디아스, 페페, 디오구 코스타(GK)가 선발로 나선다. 대형은 4-3-3이다.

우루과이 역시 4-3-3 대형으로 베스트 라인업을 들고나왔다. 수아레스가 벤치로 내려간 대신, 카바니가 선발로 나왔다. 또한 바렐라, 누녜스가 호흡을 맞춘다. 뒤로는 발베르데, 벤탄쿠르, 베시노가 중원을 형성한다. 코아테스-히메네스-고딘-올리베이라가 포백 수비를 형성하며, 로체트 골키퍼가 골문을 지킨다.

두 나라 모두 베스트 라인업을 내세우며 승리를 쟁취하겠다는 목표다. 특히 이번 경기는 16강행을 위한 분수령이 될 경기다. 앞서 포르투갈은 1차전에서 가나를 만나 3 대 2로 1승을 확보했으며, 우루과이는 한국과 0 대 0으로 비겼다.

여기에 H조 2차전에서 한국이 가나를 만나 2 대 3으로 석패하면서 이번 경기에 따라 16강행을 가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가나는 승점 3점, 한국은 승점 1점이다. 먼저 3점을 챙긴 포르투갈이 이날 승자로 결정된다면 16강행 진출을 확정지을 수 있다. 우루과이도 이날 승리한다면 승점 4점으로 1위로 올라설 수 있는 만큼, 16강행에 한 발 더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