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코, 대구크리스마스페어… 크리스마스 선물·홈데코 모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2-11-28 17: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2월 1일, 4일간 엑스코에서 개최

  • 선물용품부터 홈데코 소품까지

국내 유일의 실내 크리스마스 전시회인 ‘2022 대구크리스마스페어’가 12월 1일부터 4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사진=엑스코]


대구시는 엑스코에서 국내 유일의 실내 크리스마스 전시회인 ‘2022 대구크리스마스페어(Daegu Christmas Fair 2022)’가 12월 1일부터 4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엑스코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 관련 국내 최대행사로, 관련 기업 250여 개사가 380 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이에 전시 품목으로는 선물용품, 홈데코 및 파티용품, 건강식품 및 디저트, 패션, 주얼리, 유아용품 등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트리제조업체 ‘백합’에서 판매하는 유럽피안스타일의 프리미엄 트리를 구매할 수 있고, 수제 오너먼트 및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을 직접 비교·구매하여 자신만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이번 행사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이다.
 
이 밖에도 커피, 와인, 수제청부터 쿠키, 케익 등 다양한 디저트와 밀키트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크리스마스 파티 준비에도 제격이다.
 
특히 지역업체 피쉐프코리아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카페 ‘소담’을 선보일 예정이다. ‘소담’은 박기태 명장의 ‘빵장수 단팥빵’에서 새롭게 론칭한 카페 브랜드로, 속이 편한 빵과 자연에서 얻은 재료로 만든 수제청 음료를 소개한다.
 
전시 이외에도 K-pop 댄스, 마술쇼&버블쇼, 목관악기 연주, 버스킹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또 2022 수험생을 위한 이벤트, 행운의 팔찌 이벤트, 월드컵 응원이벤트 등이 다채롭게 진행되며, 전시장 곳곳은 포토존으로 꾸며져 로맨틱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특히 ‘트리 숲에 눌러앉은 대형 곰돌이’를 주제로 한 400㎡ 규모의 대형 트리존과 응원 슬로건 ‘더 뜨겁게, the Reds’를 외친 방문객 1000명(일 선착순 500명/12.1~2)에게 월드컵 응원 타올을 증정하는 ‘월드컵 이벤트’가 사전등록 참관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북구청 소재 소상공인 39개 사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 예정이다. 북구청은 지역 소상공인의 제품홍보와 판로개척을 돕기 위해 전시회 참가비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대구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 온라인 공동 브랜드관인 ‘다채몰’에서도 디지털사업진흥원의 지원사업을 통해 역대 최대 규모인 44개 사 규모로 참가한다.
 
이 밖에도 지역의 예술가들을 알리고 작품과 소품을 판매하며 예술체험을 제공하는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페인팅 체험에서는 휴대폰 거치대 디자인, 가랜드 만들기, 오일파스텔, 백드롭 페인팅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신동인 작가, 이지원 작가, 정서온 작가, 정연진 작가가 참여한다. 또 공예 체험은 김은실 작가의 자작나무 공예와 김나현 작가의 스테인드글라스(모자이크) 코스터 체험이 준비돼 있다.
 
엑스코 이상길 대표이사 사장은 “크리스마스페어 행사는 가족, 연인, 친구 등 모두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특히 올해에는 지역 소상공인 및 지역 예술인들의 자리를 늘려 지역사회에도 보탬이 되도록 했다”라며, “연말을 맞아 설렘 가득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대구 크리스마스페어에 많은 방문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