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국조' 계획서 채택 못하나...국회 본회의 2시간 연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혜원 기자
입력 2022-11-24 14: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금일 오후 2시 개최서 4시로 변경...여야, '국조 대상에 대검찰청 포함' 이견 팽팽

24일 오전 용산이태원참사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첫 회의가 열릴 예정이었던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회의 개회를 기다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4일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과 재발 방지를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가 대검찰청을 국정조사(국조) 대상에 포함하는 문제로 파행한 가운데 이날 오후 예정됐던 본회의도 2시간 연기됐다.
 
국회사무처에 따르면, 여야는 이날 오후 2시 국회 본청에서 열기로 합의했던 본회의 시간을 오후 4시로 미뤘다.
 
이날 오전 열릴 예정이던 이태원 참사 국조 특위 전체회의도 파행을 빚었다. 국민의힘 의원들이 불참한 가운데 더불어민주과 정의당, 기본소득당 소속 특위 위원들만 참석해 회의를 개의하지 못한 것이다. 
 
특위 간사를 맡은 김교흥 민주당 의원은 “국민의힘 쪽에서 (국조 대상에서) 대검찰청을 빼달라고 했다”며 “(이 부분에서 여야 간사 간) 합의가 안 돼 오늘 특위가 잠시 미뤄질 수밖에 없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오늘 간사 합의를 더 진행하겠다”면서도 합의가 불발될 경우 “야(野) 3당이 합의한 대로 가야 하지 않을까 생각된다”고 언급했다.
 
전날 오후 여야는 이태원 참사 국조를 두고 막판 협상을 벌여 전격 타결해 이날 국조 계획서를 여야가 합의 채택하기로 합의했다. 그러나 여야가 합의 하루 만에 국조 대상 문제로 신경전을 벌이면서 그 여파가 본회의 일정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