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팜젠사이언스와 1000억 투자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2-11-22 16: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송2산단 내 완제의약품 제조시설 신설

왼쪽에서 세 번째부터 청주시 오세동 청주부시장, (주)팜젠사이언스 박희덕 대표이사, 김영환 충청북도지사, ㈜팜젠사이언스 한의상 회장. [사진=청주시]


충북 청주시는 22일 충북도청 영상회의실에서 충북도, ㈜팜젠사이언스와 오송2산단 완제의약품 제조시설을 신설하는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영환 도지사, 오세동 청주부시장, 한의상 ㈜팜젠사이언스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환담과 협약서 서명, 인사말씀,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투자협약으로 (주)팜젠사이언스는 오는 2027년까지 총 1000억원을 투자해 오송제2생명과학단지 내 부지 1만4000㎡의 완제의약품 제조 공장을 신설하고, 190명의 직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팜젠사이언스는 1961년에 창립했으며 최근 7년 동안 연평균 매출액이 13.8% 이상 상승할 정도로 빠른 성장을 했다. 또 2022년 1분기에는 국내 제약사 중 순이익 3위를 기록해 대한민국의 바이오 분야를 선도하는 유망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오세동 부시장은 “우리 시는 ㈜팜젠사이언스가 이번 투자를 계기로 더욱더 성장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바이오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