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돌봄종사자 총파업 D-4…교육부 "불편 최소화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22-11-21 17: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장상윤 교육부 차관 [사진=교육부]


오는 25일로 예고된 교육공무직 총파업과 관련해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이 대체 급식·단축 수업 등으로 피해 최소화에 나선다.

21일 교육부에 따르면 장상윤 교육부 차관은 이날 시도 부교육감 회의를 열고 전국학교비정규직 연대회의 파업 대비 방안을 논의했다.

연대회의는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전국교육공무직본부·전국여성노동조합 등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교육당국과의 임금 교섭에서 정규직과 차별 해소를 요구하면서 25일 총파업을 예고한 상태다.

이로 인해 이날 하루 급식·돌봄 등이 원활하지 않을 전망이다. 이에 교육부는 각 교육청에 파업 참여 급식 종사자 수 등을 고려해 식단 조정 등의 방식으로 급식을 제공해달라고 요청했다. 대체식을 제공할 땐 위생 상태를 철저히 확인하라고도 했다. 단축 수업 등으로 발생할 결식아동에 대한 식사 지원 방안 마련도 요청했다.

파업 미참여자를 최대한 활용해 돌봄 공백 최소화에도 나서달라고 했다. 교육부는 마을돌봄기관 관련 부처에도 협조를 구하고, 관련 정보를 학부모에게 안내할 방침이다. 25일 이전에 가정통신문을 발송해 파업에 따른 혼란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교육부는 연대회의 측에 대화도 요청했다. 장 차관은 "그간 교섭 과정의 갈등을 양보와 타협으로 해결해온 경험이 있다"면서 "앞으로도 적극적인 대화와 소통으로 갈등을 해결해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