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기계, 지뢰폭발 사고 후 재활·복귀한 육군 박우근 상사에 성금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22-11-18 11: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현대건설기계가 수색 작전 중 발생한 지뢰폭발 사고 후 1년여의 재활을 통해 업무에 복귀한 육군 상사에 성금을 전달했다.

현대건설기계는 인천 부평에 위치한 17사단 사령부를 찾아 박우근 상사에 1000만원의 성금을 전달하고, 1.7t(톤) 미니 전기굴착기 1대를 해당 부대에 기증했다고 18일 밝혔다. 굴착기는 향후 사단 내 군사시설 정비와 대민 지원사업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

수도군단 예하 17사단 소속 박 상사는 지난해 11월 한강 하구 습지에서 수색 정찰 작전 도중 북한 목함지뢰에 의한 폭발 사고를 당했다. 박 상사는 이 사고로 한쪽 다리를 잃게 됐지만 군 복무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내비치며 재활에 매진해 이달 초 소속부대로 복귀했다.

이와 함께 현대건설기계는 3300여명 분의 도넛 560세트를 준비, 부대에 전달함으로써 국방의 의무를 다하며 헌신하고 있는 17사단 장병들의 노고에도 감사의 뜻을 전했다.

최철곤 현대건설기계 사장은 "불의의 사고에도 좌절하지 않고, 다시 일어선 박우근 상사야 말로 군인정신의 표상"이라며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 위기를 헤쳐나가기 위해 기업들이 본받아야 할 가치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건설기계는 지난해 4월 수도군단과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장비·기부금·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등을 전달하는 지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화재현장에서 침착한 대처로 소중한 목숨을 구한 굴착기 기사에게 성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사진=현대건설기계]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