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민선 8기 첫 조직개편… 2과·1사업소 신설‧정원 유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2-11-09 14: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괴산군청사 전경. [사진=괴산군]


충북 괴산군 행정조직이 2국·15과·2사업소 체제로 개편된다.

군은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조직위원회 파견 직원(20명) 복귀와 신규 행정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일·성과·기능 중심의 조직을 재구성하고자 올해 하반기 조직개편을 했다고 9일 밝혔다.

군은 이 같은 내용으로 '행정기구 설치 조례'를 개정하고, 다음 주 인사에 적용할 예정이다. 현재의 2국·2담당관·13과·2직속기관·1사업소 체제에서 시설관리사업소가 신설된다.

또 주민복지과에서 가족행복과가 분리 신설되고, 안전건설과는 안전정책과와 건설토목과로 분리돼 2개 과가 늘었다.

명칭 변경이나 팀 단위 기능 조정도 이뤄진다. 유기농정책과는 농업정책과로, 균형개발과는 도시건축과로 개명된다.

신규 행정수요 발생에 따라 인구정책팀, 청소년드림팀, 탄소기후팀, 농촌활력팀, 산촌소득팀, 도시계획팀, 중대재해팀, 하천정비팀, 체육시설팀, 문화관광시설팀이 신설된다.

유사·중복기능을 가진 유기농교류팀은 유기농산업팀으로 흡수되고, 감자고추팀과 옥수수배추팀은 종자연구팀으로 통합된다. 지역발전팀은 폐지된다.

이 밖에도 서울세종사업소장의 직급이 6급에서 5급으로 격상된다. 공무원 정원(732명)은 변동 없다.

군 관계자는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 파견 직원의 복귀와 민선 8기 군정 방침, 행정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자 조직을 효율화했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