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전라남도 청년문화센터 들어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영서 기자
입력 2022-10-31 09: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총사업비 200억원 투입...오는 2025년 오룡지구에 건립

지난 25일 김산 무안군수가 발표하고 있다. [사진=무안군]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이 전라남도 청년문화센터 건립 유치가 최종 확정됐다.
 
31일 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사업은 전라남도 12개 시·군이 신청했으며 서면평가, 현장평가, 발표평가 등 3단계를 거쳐 2개소를 선정해 사업비 400억원으로 개소당 200억원이 지원되는 사업이다.
 
군은 지난 9월 말부터 건립대상 후보지 물색을 위해 공유재산관리팀, 도시계획팀, 신도시지원단 등 관련 부서의 협의를 거쳐 건립대상지를 선정해 전남도에 제출했으며, 지난 25일 김산 무안군수가 직접 발표하는 등 유치 확정을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였다.
 
이번 선정된 위치는 무안군 일로읍 오룡지구 청사 16블럭으로 부지 3500㎡는 군에서 무상 제공하며, 건축 규모는 지상 4층, 총면적 4000㎡ 이상으로 건축비 200억원은 도비 100%로 건립된다.
 
청년문화센터의 주요 시설은 청년점포, 창업공간, 소통공간, 교육장, 예술창작실, 공연장, 체육시설 등이며, 운영프로그램은 취·창업 교육, 창업 멘토링·컨설팅, 역량강화, 심리상담, 체험 등 청년에게 꼭 필요한 문화 복지공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무안군은 도청 소재지로 최고의 입지를 갖고 있으며, 남악·오룡신도시 거주자 중 청년 비율이 44.6%로 청년들이 선호하는 기반시설을 갖췄다.
 
또한 대중교통, 고속도로, 국제공항 등 우수한 접근성을 갖고 있으며 오룡지구는 최신 택지개발사업지구로 생활 여건과 자연환경이 조화를 이룬 청년 친화적인 도시이다.
 
오는 2025년 하반기 준공 예정인 전라남도 청년문화센터는 무안군 오룡지구 복합문화센터 준공과 더불어 청년들을 위한 쾌적하고 편리한 청년 행정타운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아울러 남악과 오룡지구에는 무안군 청소년문화의집, 무안공공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 무안군 청년플랫폼 등 청년 전용 연계시설과 전통소리울림터, 전남농어민회관 등 청년농업인과 예술인을 위한 공간 등 다양한 공간이 집적돼 협업이 가능한 우수한 환경을 갖고 있다.
 
김산 군수는 “전라남도 청년문화센터를 유치함으로써 앞으로 전남 서남권 광역 청년센터로서 연계 기능을 잘 수행하고 오룡지구 랜드마크로 조성해 청년들에게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청년들이 마음껏 꿈꾸고 도전할 수 있는 ‘청년도시 무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