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오룡고등학교 2026년 3월 개교 '확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영서 기자
입력 2022-10-28 16: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산 군수 "교육환경 개선에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무안 오룡지구 내 (가칭)오룡고등학교 위치도 [사진=무안군]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이 28일 군민의 염원이 담긴 무안 오룡지구 내 (가칭)오룡고등학교 신설안이 교육부 정기 4차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했다.
 
무안군 등에 따르면 교육부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진행된 정기 4차 중앙투자심사에서 오룡 2지구 내 오룡고등학교 설립을 승인했다.
 
이에 따라 오룡고등학교는 440억원이 투입돼 28학급 규모로 오는 2026년 3월 개교할 예정이다.
 
그동안 무안군과 전라남도교육청은 남악신도시 오룡지구 내 9826세대 규모의 택지개발이 이뤄짐에 따라 학생 배치와 원거리 통학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고등학교 설립을 추진해왔다.
 
특히 군은 오룡고 신설안이 중앙투자심사에 통과될 수 있도록 지난 4월 군민 서명운동을 통해 3만 6179명의 서명부를 전달했으며, 개교 후 매년 10억원 씩 10년간 총 100억원의 대응투자 계획을 수립해 전라남도 교육청에 제출했다.
 
김산 군수는 “그동안 추진해 온 숙원사업이자 지난 지방선거의 핵심 공약인 오룡고 신설을 누구보다도 환영한다”면서 “교육받기 좋은 도시, 젊은이가 넘쳐나는 무안 실현과 모든 분야에서 도농간 균형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삼석 의원은 “오룡고등학교 신설로 원거리 통학의 불편이 해소되길 기대한다”면서 “지역의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오룡고등학교가 정상 개교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다할 예정이며, 이와 더불어 어린이도서관, 스마트도서관, 영어도서관 등 다양한 기능이 수반된 도서관 이설을 지원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