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채용 연계형 인턴 두 자릿수 모집…내달 6일까지 접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2-10-24 14: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Developer(개발자)·Infra Engineer(인프라) 2개 분야 채용

  • 내년 초 2개월 간 근무 후 전환평가 진행…3월부터 정규직 전환

[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가 내달 6일까지 채용 연계형 개발자 인턴직원 모집에 나선다. 

24일 카카오뱅크는 채용 연계형 인턴 프로그램 '테크 인턴십'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집 직무는 Developer(개발자), Infra Engineer(인프라) 등 2개 분야로, 모집 규모는 두 자릿수(00명)다.
 
개발자 직무는 카카오뱅크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을 개발하고 유지 보수하는 업무다. 인프라 직무는 카카오뱅크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인프라 시스템을 설계, 구축, 운영하게 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과 코딩 테스트, 1차 면접, 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직무에 따라 면접 전 사전 과제가 부여될 수 있다. 이번 테크 인턴십에는 학력 및 전공과 무관하게 컴퓨터 공학에 대한 역량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 접수 기간은 24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로, 카카오뱅크 인재영입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테크 인턴십' 합격자는 내년 1월 2일부터 2개월 간 인턴으로 근무한다. 인턴 기간 동안 카카오뱅크의 개발자들과 협업해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실무 필요 역량을 개발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모든 인턴은 정규직 전환 기회가 주어지며, 카카오뱅크는 인턴 근무 종료 시점에 전환 평가를 진행해 3월부터 정규직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이번 인턴 모집에 대한 세부 사항은 카카오뱅크 인재영입 홈페이지 및 '카카오뱅크 플러스' 브런치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카카오뱅크는 11월 3일 인턴 입사 선배들과 면접관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실시간 Q&A 프로그램 '모여서 각자 자소서'를 원격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 참가 희망자는 카카오뱅크 인재영입 홈페이지에서 11월 1일 오후 6시까지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카뱅 관계자는 "경력이 없더라도 우수한 개발 역량을 갖춘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적극 채용하기 위해 이번 테크 인턴십을 기획했다"며 "카카오뱅크와 함께 혁신 역량을 키워나갈 개발자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