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민참여 글‧그림 공모전 '너와 나의 경기' 개최... 11월 25일까지 접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2-10-24 07: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기도민으로 산다는 것, 나의 경기도' 주제로

  • 12개 작품 시상, 상장 6점 · 상금 300만원 수여

  ‘너와 나의 경기’ 공모전 포스터  [사진=경기도]

경기도가 오는 25일부터 11월 25일까지 도민이 느낀 경기도를 직접 글로 쓰고 그려보는 도민참여 공모전 ‘너와 나의 경기’를 개최하기로 했다. 

도에 따르면 도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공모 분야는 ‘글’과 ‘그림’ 총 2개 분야로 중복 접수가 가능하며 공모주제는 ‘경기도민으로 산다는 것, 나의 경기도’이다.

내가 생각하는 경기도와 경기도에 바라는 점, 경기도에서 살아가는 나의 생각을 500자 이상의 글과 손그림, 콜라주, 컴퓨터 그래픽 등의 그림(A2 사이즈‧10Mb 이하)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공모 부문은 청소년부와 일반부 총 2개 부문으로 청소년부는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및 동연령대 청소년이며 일반부는 도내 거주하는 성인이다.

도는 △주제 적합성 △독창성 및 창의성 △완성도 △활용 가능성을 중심으로 전문가 심사를 진행해 △경기상(4점) △변화상(4점) △기회상(4점) 등 총 12개 작품을 시상한다.

청소년부 글과 그림 부문 6 작품에는 도지사 상장을, 일반부 글과 그림 부문 6 작품에는 각 50만 원씩 총 3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오는 12월 1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1회 경기도 브랜드 포럼’에 전시되며 도는 우수 수상작 2점을 대상으로 한 도민대표 발표를 통해 도민이 주인공이 돼 경기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는 열린 소통의 기회를 제공한다.

도는 경기도 누리집,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수상작을 공익적 목적으로 게재 및 홍보할 예정이며 참여 희망자는 오는 25일부터 11월 25일까지 도민참여 공모전 공식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종돈 도 홍보기획관은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에 사는 도민들이 직접 주인공이 돼 도민들의 이야기를 채우고 완성하는 소통형 공모전”이라며 “경기도에 애정 있는 도민들께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