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기업의 지식재산권 공통문제 해결 솔루션 DAY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2-10-21 16: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성남산업진흥원 전경[사진=성남산업진흥원]

경기 성남산업진흥원 성남특허은행이 오는 31일부터 내달 3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기업의 지식재산권 공통문제 해결 솔루션 DAY를 연다.

21일 성남산업진흥원에 따르면, 관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실무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고 필수적으로 알아야하는 지식재산권 관련 이슈, 주요 사례들을 조사해 솔루션을 제공하고, 심층 진단이 필요한 기업에게는 1:1 맞춤 멘토링을 진행하기 위해서다.

먼저 31일에는 “중소기업, 스타트업 IP담당자가 꼭 알아야하는 지식재산권의 모든 것”과 “해외 진출을 위한 지식재산권 전략과 궁금한 모든 것에 대해, 11월 1일에는 '지식재산권 거래의 의의와 활용방안 및 정부 지원 사업 소개와 국국내외 특허출원 예산세우기 및 기일관리를 위한 전략, 11월 2일에는 해외상표 조사·선점 피해여부 확인 방법과 저작권 침해 유형과 대응, 활용방안, 라이센싱 등, 마지막 11월 3일은 직무발명, 국내외 IP검색, 특허맵, 특허 침해 이슈 관련 대응 등에 대해 강의한다.

이상 총 4회에 걸쳐 진행 성남 소재 중소기업·스타트업 기업 지식재산권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솔루션을 제공한다.

한편 진흥원 관계자는 "강의 후 심층상담을 희망하는 기업들에게 분야별 전문가를 매칭해 멘토링도 진행될 예정"이라면서 "관심 있는 기업은 3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