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소식]정종복 기장군수, '장안읍 산업폐기물 매립장 설치 '결사반대'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연진 기자
입력 2022-10-17 19: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종복 기장군수는 장안읍 명례리 산업폐기물 매립장 설치를 반대하며 17일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을 면담하고 서한문을 직접 전달했다.[사진=기장군청]

"기장군민의 주거권과 행복추구권을 제한하는 부산시의 산업폐기물 매립장 설치를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17일 이성권 부산시경제부시장과의 면담에서 이같이 말하면서 장안읍 명례리 산업폐기물 매립장 설치를 반대하는 서한문을 전달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부산시는 쓰레기에 대한 비전이나 방향성, 그리고 어떠한 고민도 없이 쓰레기를 묻을만한 넓은 땅만 찾고 있다"면서, "기장군과 같이 넓은 땅을 가진 지자체의 희생을 더 이상 강요하지 말라"고 강조했다.

또한 “제2의 대형 매립장만을 찾으려 하지 말고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가장 우선시 돼야 할 감량과 재활용에 대한 고민이 선행돼야 한다”며 “산업폐기물 발생 자체를 줄이는 근본적인 대책을 세우고, 이를 계기로 쓰레기 최소화와 재활용 극대화의 대전환점으로 삼아 쓰레기 걱정 없는 지속가능한 명품 친환경도시 부산을 만들어 달라”고 부산시에 촉구했다.

앞서 지난 9월 대규모 산업폐기물 매립장을 장안읍 명례리에 설치하려는 사업계획서가 부산시에 접수됐다. 사업계획서에 따르면 매립장 설치 예정지는 기장군 장안읍 명례리 일원의 약 6만평 규모로 부산시 전역에서 발생하는 사업장 및 건설폐기물을 처리하게 된다. 

매립장 설치 예정지는 부산과 울산의 경계지역으로 울산시 온양읍 주거지역과도 가까워 울산시 또한 매립장 설치를 반대하고 있는 실정이다.

기장군은 장안읍 명례리 사업장폐기물 매립장 설치사업이 원활하게 해결될 때까지 부산시와 지속적인 협의를 추진하는 등 군민들의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기장군, ‘군민 정책욕구조사’ 실시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군민 맞춤형 행정서비스 지원을 위해 ‘군민 정책욕구조사’를 10월 1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그래픽=박연진 기자]

기장군은 군민들의 정책수요를 파악해 향후 정책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군민 정책욕구조사’를 17일부터 오는 1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정책욕구조사는 군민의 거주만족도, 책 선호도, 야별 발전 중요도 인식 등을 조사한다. 군민 맞춤형 행정서비스 지원을 위해 마련된 이번 조사는 여론조사전문기관인 한국갤럽조사연구소에서 맡으며, 전문조사원이 관내 가구 및 상가를 직접 방문해 만 19세 이상 군민 900명을 대상으로 면접조사 방식으로 진행한다. 

기장군은 조사 결과를 분석한 후 오는 12월 말 대외에 공표할 예정이며, 이를 정책환경 분석 및 대안 마련과 신규 정책 수립에 반영할 계획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나이와 성별, 지역 등에 따라 주민들의 바람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세밀하게 파악해 행정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군정 사상 처음 실시하는 정책욕구조사를 통해 군민들의 정책수요를 파악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민선8기 군정비전인 ‘행복을 품은 도시, 미래를 여는 기장’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