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NH농협은행 전북본부와 '교실숲 조성' 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2-10-14 17: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멸종위기 식물 통한 저탄소·친환경 교육환경 조성에 협력키로

[사진=전라북도교육청]

전라북도교육청과 NH농협은행 전북본부가 청소년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서거석 전라북도교육감과 장경민 NH농협은행 전북본부장은 14일 학생중심 미래교육 실천을 위한 ‘교실숲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교실숲은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선정한 멸종위기 공기정화식물과 친환경 화분을 교실 내 학습공간에 배치해 학생들이 직접 식재·분갈이 등을 체험하도록 하는 현장형 환경교육의 장이다.

양 기관은 기후위기와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미래세대에 알리고,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력 분야는 교실숲 조성을 통한 탄소중립학교 구현, ESG 가치구현을 선도하는 교육 확대 등이다. 

도교육청은 이를 통해 청소년 환경인식 제고, 반려식물과의 교감을 통한 정서적 안정, 교육환경 개선 효과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서거석 교육감은 “교실숲이라는 교실 공간의 생태적 전환을 통해 학생들이 삶 속에서 공존과 공생의 가치를 실천하고 생태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쾌적한 교실 환경 제공으로 학생들의 건강을 지키고 정서적 안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인지 감수성 진단검사 실시…초·중·고 210개교 대상

전북교육청 전경[사진=김한호 기자]

전라북도교육청은 다음달 21일까지 도내 초·중·고 210개교, 1만1000여 명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 진단검사를 한다고 14일 밝혔다.

전문기관의 학생 성인지 감수성 검사(P-GTS, Proid-Gender Sensitivity Test)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진단검사는 초·중·고 학생들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는 게 목적이다.

진단검사 내용은 △성평등 의식(가정생활·학교생활·직업생활·사회생활) △양성평등 실천 의지(행동의도·실천정도) △성 인권 의식 등이다.

전북교육청은 진단검사 후 학교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결과 활용 방법 및 지도 방안 연수를 통해 맞춤형 성교육과 학생 생활지도에 활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