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베트남 우정국과 맞손…국제 물류 사업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2-10-14 15: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0월 13일 서울 중구 소재의 한진빌딩에서 진행된 ㈜한진-베트남 우정국 업무협약식에서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진]


한진은 우리나라와 베트남간 국제 물류 사업 강화를 위해 베트남 택배 1위인 베트남 우정국(VN POST)과 손잡았다고 14일 밝혔다.

전날 서울 중구 소재의 한진빌딩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노삼석 한진 대표이사 사장과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 응웬 끼엔 끄엉 베트남 우정국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베트남 우정국은 2000여대 차량, 전국 1만2000여 개의 택배집하점 등 인프라를 갖춘 베트남 최대 국영 물류기업이다. 

양사는 각자 보유한 물류 역량과 플랫폼을 결합해 국제특송과 포워딩, 라스트마일, 창고 서비스 등 한국과 베트남 간의 국제 물류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또 베트남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기업뿐 아니라 베트남에서 전 세계로 수출을 희망하는 현지 기업에게도 이커머스 상품의 라스트마일 등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한진은 현재 베트남, 미얀마, 캄보디아 등에 주요 거점을 두고 포워딩·육상운송 등 국제 물류 사업을 펼치고 있다. 동남아 시장에서의 국제 물류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인도네시아, 태국 등으로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이번 베트남 우정국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국제 물류 사업을 더욱 강화해 글로벌 물류 시장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사에게는 스마트 물류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남아를 비롯해 해외 각지에서 전문성을 갖춘 기업과의 물류 협력 등 네트워크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