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훈식 장수군수, 국도 관련 현안 해결에 '동분서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2-10-12 15: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익산국토관리청 찾아 국도13호·26호선 도로시설개량사업 국가사업 반영 등 요청

[사진=장수군]

최훈식 장수군수가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을 찾아 국도 관련 현안사업 해결과 국가예산 반영을 강력히 요청했다.

최 군수는 이달 11일 익산국토관리청에 진안군 진안읍 구룡리에서 장수군 천천면 춘송리를 거쳐 장수읍으로 이어지는 국도13호 및 26호선 도로시설개량사업의 국가사업 반영, 현재 장기간 공사가 중단돼 있는 장수~장계 도로시설개량공사의 신속한 재개를 촉구했다.

특히 최 군수는 장수군의 경우 전라북도청 소재지에서 시·군을 연결하는 간선 도로 중 유일하게 미개량 왕복 2차로로 남아있는 도로기반시설투자 소외 지역인 만큼, 국가균형발전과 동부산악권 개발지원 등을 고려해 국도13호선 및 26호선 도로시설 개량사업이 ‘제6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2026~2030년)’ 반영에 힘을 실어줄 것을 강조했다.

최훈식 군수는 “앞으로도 군민은 물론 장수군을 방문하는 도로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한 도로기반시설 사업을 지속발굴하고 공직자들과 함께 발로 뛰며 행복장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공모 선정

장수군청 전경[사진=장수군]

장수군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3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16억원을 포함한 총 사업비 34억원을 확보해 태양광·태양열·지열시설 설치를 추진할 수 있게 됐다고 12일 밝혔다.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사업’은 에너지원간 융합과 구역 복합 등을 만족하는 ‘성과 통합형 지원사업’으로, 태양광·태양열·지열 등 상호보완이 가능한 에너지원 설비를 특정 지역의 주택·공공·상업 건물 등에 설치해 전기와 열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장수군은 이번에 확보된 사업비로 일반주택 태양광(3㎾) 311개소, 주택 지열(17.5㎾) 51개소, 주택 태양열(6㎡) 2개소 등 총 364개소를 설치·운영함으로써, 화석 연료 사용 감소, 운영비용 절감, 온실가스 배출 억제 등 에너지 효율화와 친환경 에너지 사용을 실천할 방침이다. 

2023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은 정부의 에너지비용 상승기류에 편승해 전국 지자체의 신청량이 많아 경쟁이 심화됨에도, 장수군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사업을 유치하는 쾌거를 이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